이용안내

이용약관

HOME > 이용안내 > 이용약관

제1장 총칙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'실버라이프코칭사업단/아이성장서포터즈사업단'(이하 "사업단"이라 함)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함)의 이용 조건 및 절차, 이용자와 사업단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용어의 정의)

  •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. 이용자 :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사업단과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 및 법인에 준하는 단체로서 서비스 내에 이용자 이름으로 표시.
    • 2. 이용자ID :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사업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이용자에게 하나의 고유한 ID를 발급.
    • 3. 비밀번호 : 이용자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.
    • 4. 서비스 안내 : 사업단이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절차, 요금, 사업단의 관리방침 등 이용자의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영역.
  •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
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  • ① 이 약관은 사업단의 웹사이트(http://www.dsudream.or.kr)에 게시하거나,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② 실버라이프코칭사업단/아이성장서포터즈사업단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,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,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④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,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사업단의 공지,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.

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

제4조 (이용신청)

  •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자가 사업단이 정한 약관에 "동의"함을 표시하고, 온라인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, 사업단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  • ②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자가 약관에 "동의"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준수할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
제5조 (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)

  • ① 사업단은 제 4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  • ② 사업단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허위의 신청이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
    • 2.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• ③ 사업단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    • 2. 사업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
제3장 서비스 이용

제6조 (서비스 내용)

  • ① 사업단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• 1. 노인/아동복지정보제공 서비스
    • 2. 회원커뮤니티 서비스
    • 3. 각종 이벤트 및 컨텐츠 서비스
    • 4. 기타 사업단이 이용자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
  • ② 사업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.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서비스 안내 혹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변경 내용이 통지됩니다.

제7조 (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자ID의 관리)

  • ①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.
  • ② 사업단은 이용자ID에 의하여 게시판 관리 등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, 사업단이 인정할 수 있는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는 이용자ID를 변경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③ 이용자에게 통보된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 단, 사업단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
제8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)

  •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 상의 해지신청 메뉴 혹은 기타 방법을 통해 사업단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사업단은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
    • 2. 사업단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  • 3.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.
    • 4.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  • 5. 다른 이용자들에게 고의로 피해를 주거나, 공익을 저해했을 경우

제9조 (이용제한 및 해지 절차)

  • ① 사업단은 전조의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 정지 등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5일 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,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단,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  • ②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조치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제한 조치에 대하여 불복할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사업단은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 조치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④ 사업단은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.

제10조 (휴면계정의 관리)

  • 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,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(log-in)한 기록이 없는 경우, 사업단은 이용자의 서비스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,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(log-in)한 기록이 없는 경우, 사업단의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제11조 (자료의 저장)

사업단은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, 자료에 대하여 사업단의 공지 또는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.

제12조 (서비스 중지)

  • ① 사업단은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② 사업단은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  • ③ 사업단은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
제4장 사업단과 이용자의 의무

제13조 (사업단의 의무)

  • ① 사업단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  • ② 사업단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단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• ③ 사업단은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,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제14조 (이용자의 의무)

  •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사업단이 정한 제반 정책 및 서비스 안내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를 지켜야 합니다.
    • 1.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2. 표현의 자유, 프라이버시권, 온라인 공동체의 자치권 등 다른 이용자의 권리를 존중합니다.
    • 3. 온라인 성폭력 등 소수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    • 4. 사업단의 업무수행 혹은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    • 5. 기타 관계법령에서 명백한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있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.
  • ③ 이용자는 서비스 내용별로 사업단이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④ 이용자는 사업단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.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5장 서비스 운영 정책

제15조 (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)

  • ① 사업단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, 이용신청 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,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사업단이 정하는 "개인정보보호정책"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.
  • ②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전송 등의 방법으로 사업단에 제공하는 행위는 사업단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16조 (게시물의 삭제 등의 조치)

  • ① 사업단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. 단,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삭제, 이동, 등록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,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사업단이 고소,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.
    • 2.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.
    • 3.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.
    • 4.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.
    • 5. 관련 법령에 따라 불법임이 확정된 게시물.
  • ② 사업단은 전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. 단,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를 먼저 취한 후에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제17조(재판관할)

사업단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,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.

부 칙

(시행일) 이 약관은 2012년 4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.

Copyright© 2010 Dongshin university. Allright Reserved.